본문 바로가기

복지 정보

지금 바로 '이것' 해야 과태료 60만원 피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자동차 있는 분들이라면 이것저것 챙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준비한 내용은 꼭 해야 60만원이라는 큰 과태료를 피할 수 있습니다.

 

 

주차된흰색차

 

특히 올해 4월부터 과태료가 대략 2배로 업그레이드 되는 항목이 있으므로 바로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미필 과태료

자동차관리법에 의거하여 모든 자동차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운행 중인 자동차의 안전성이 적합한지 판단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소음 및 배기가스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합니다. 또한 자동차 신원 확인, 책임보험 가입 여부 확인, 불법 튜닝 여부 확인 등 국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과태료  및 행정 처분

자동차 정기 검사 및 종합검사를 기간 내에 받지 아니할 경우 3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처분 받게 됩니다.

(2022.4.14 60만원 이하로 변경 예정)

 

4월 14일 이후부터는 충격적이게도 2배로 과태료가 상향됩니다.

따라서 115일 이상 위반하여 검사를 받지 않는다면 4월 14일 이후부터는 과태료가 60만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30일 이후 3일마다 금액이 2만원씩 늘어나게 되며 최대 과태료 금액이 60만원으로 늘어나는 것입니다.

 

 

자가용은 신차 등록 후 4년, 이후에는 2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하며, 영업용 차량의 경우 차종과 차령에 따라 1년 또는 6개월에 한 번씩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직접 모든 검사 기간을 챙기려면 힘들지만,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검사 기간이 도래하면 소유주에게 확인 및 안내 문자 서비스를 발송합니다. 문자를 받은 즉시 지체 없이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혹 문자가 안온 것 같다거나 검사 받은지 2년이 넘은 것 같다면 직접 자동차검사기간조회 해볼 수 있습니다.

 

 

 

 

반복하여 말씀드리지만, 지연과태료를 납부하지 않도록 반드시 미리 확인하셔서 검사 기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사업 ✅

 

 

그림으로 나의 눈 건강 확인하는 방법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노화가 진행되는 신체 부위는 바로 눈입니다. 젊은 나이에 백내장, 녹내장이 오기도 하는데 미리미리 관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숫자가 정확하게

tip.chosearch.com